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마케팅 시장에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마켓츠앤마켓츠는 2025년까지 전 세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을 32%로 발표했다. 이는 빅테크기업들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변화 등으로 타겟광고에 대한 효율성 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아티스트앤스튜디오(이하 ANS)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아티스트샵을 런칭하면서 비즈니스 확장을 시도했다. ANS 관계자는 “작년 아티스트샵 런칭은 마케팅, 커머스 역량이 탑재된 통합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한 로드맵의 한 부분으로 인플루언서 시장이 커지는 시점을 기회로 잡아 실행한 전략적인 움직임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자사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레이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커머스 레이블 또한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아티스트앤스튜디오(이하 ANS)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아티스트샵을 런칭하면서 비즈니스 확장을 시도했다. ANS 관계자는 “작년 아티스트샵 런칭은 마케팅, 커머스 역량이 탑재된 통합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한 로드맵의 한 부분으로 인플루언서 시장이 커지는 시점을 기회로 잡아 실행한 전략적인 움직임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자사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레이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커머스 레이블 또한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커머스 사업부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런칭 2개월 만에 억대 매출을 달성한 뒤 초기 대비 720%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하였으며 1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있는 등 비즈니스의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부분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전략적인 시너지를 위하여 런칭한 자체 브랜드는 뛰어난 성과로 시장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8월 코스메틱 사업부에서 런칭한 립 제품은 2주 만에 모든 상품이 품절되고 사전 예약에서 1만개 이상 팔리는 등 뛰어난 성과를 달성해 시장을 놀라게 했다.
마지막으로 ANS는 자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소속 인플루언서에게 더 많은 선택지와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ANS는 자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소속 인플루언서에게 더 많은 선택지와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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